큐알미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비즈하이(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큐알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① ‘큐알미 서비스’란 회사가 문자 포워딩 기능이 부여된 QR(‘큐알미’라고 칭함)을 제공하고, ‘이용자’가 ‘큐알미’를 통해서 발신한 문자를 ‘회원’에게 전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큐알미 서비스’에 등록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큐알미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③ ‘이용자’란 ‘큐알미’를 스캔하여 ‘큐알미’ 소유자에게 문자를 전송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QR을 스캔하여 문자를 보내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가입대기 회원’이라 함은 배포용 큐알미의 사용을 위해 스캔 및 등록하고,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자를 말합니다.
⑥ ‘사업자 회원’이라함은 자사 서비스에 함께 제공하기 위해 큐알미 서비스를 다량 생성하고 관리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한 종류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큐알미 서비스’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큐알미’ 서비스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큐알미 서비스’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 있는내용 중 청약철회,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큐알미 서비스’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큐알미 서비스’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큐알미 서비스“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큐알미 서비스’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큐알미 서비스’에 송신하여 ‘큐알미 서비스’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큐알미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수행합니다.

1. QR을 통해 전송된 문자 메시지를 사용자가 지정한 연락처로 전달 서비스
2. 전송된 문자를 저장 및 열람 서비스
3. 전송된 문자에 대한 회신 서비스
4. 배포용 큐알미 생성 및 제공 서비스
5. 배포용 큐알미의 등록 및 관리 서비스
6. 기타 ‘큐알미’서비스가 정하는 업무

② ‘큐알미 서비스’는 서비스의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즉시 공지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큐알미 서비스’는 서버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큐알미 서비스’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큐알미 서비스’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큐알미 서비스’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큐알미 서비스’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큐알미 서비스’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큐알미 서비스’의 메인화면에서 제공하는 기술적 장치,QR코드 혹은 가입버튼을 통해 가입요청 문자를 전송하고, 이 약관에 동의하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 회원가입을 신 청합니다.
② 회원에 등록하지 않은 자가 배포용 큐알미의 사용을 위해 큐알미를 스캔 및 등록하면,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여 가입대기 회원으로 등록됩니다.
③ ‘큐알미 서비스’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큐알미 서비스’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큐알미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큐알미 서비스’의 승낙 문자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휴대전화번호에 변경이 있는 경우, 수정기능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큐알미 서비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큐알미 서비스’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큐알미 서비스’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큐알미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큐알미 서비스’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큐알미 서비스’서비스에 가입한 휴대전화번호 문자로 할 수 있습니다.

제9조(서비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큐알미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은 ‘큐알미’를 생성, 수정, 삭제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큐알미 서비스’는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 휴대전화번호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③ ‘큐알미 서비스’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회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계약의 성립)

① ‘큐알미 서비스’는 제9조와 같은 서비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면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정보의 허위가 있는 경우
2. 신청하여 사용하는 ‘사용자별명’이 타인의 등록 상표, 상호를 무단사용하는 경우
3. 기타 서비스 이용에 ‘큐알미 서비스’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고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큐알미 서비스’의 이용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문자 메시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제11조(개인정보보호)

① ‘큐알미 서비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큐알미 서비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③ ‘큐알미 서비스’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큐알미 서비스’는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큐알미 서비스’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큐알미 서비스’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큐알미 서비스’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큐알미 서비스’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큐알미 서비스’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⑧ ‘큐알미 서비스’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 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2조(‘큐알미 서비스’의 의무)

① ‘큐알미 서비스’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큐알미 서비스’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큐알미 서비스’는 서비스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13조(회원의 휴대전화번호에 대한 의무)

① 이용자가 자신의 휴대전화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큐알미 서비스’에 통보하고 ‘큐알미 서비스’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3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가입시 타인의 정보 도용
2. ‘큐알미 서비스’를 부당하게 사용 하는 경우
3. ‘큐알미 서비스’가 정한 방법외의 문자 송신의 경우
4. ‘큐알미 서비스’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제14조(분쟁해결)

① ‘큐알미 서비스’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구제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큐알미 서비스’는 이용자로 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15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큐알미 서비스’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큐알미 서비스’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분쟁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